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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점점 강해지는 여자바둑
남녀대결의 새로운 균형 필요


이민진 8단은 만36세의 주부기사다. 초등학교 1학년 딸을 키우며 프로기사 생활을 한다. 2010년 아시안게임 때 국가대표로 출전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기도 했지만 10년 세월이 흐른 지금 이민진은 여자랭킹 17위. 정상권과는 거리가 있다. 그런 이민진이 안조영 9단, 이성재 9단, 유창혁 9단에 이어 이창호 9단마저 꺾고 ‘숙녀팀’ 우승을 확정지었다.

여자기사 12명과 40세 이상 남자기사 12명이 맞붙는 지지옥션배. 일명 신사 대 숙녀의 대결. 여기서 신사팀의 마지막 주자로 나선 45세의 이창호에게 백을 쥐고 반집을 이겼다. 7월에 시작된 대회는 지난 6일 이렇게 끝났다. 이 장면을 TV로 보면서 만감이 교차한다. 이창호는 세상에서 제일 강한 기사였다. 시대를 통틀어 사상 최강의 기사가 누구냐고 물을 때도 답은 역시 ‘이창호’였다. 수많은 신수를 만들어낸 전성기의 이창호는 지금의 AI처럼 인간 고수들과 다른 느낌의 바둑을 구사했다. 실수를 하거나 바둑을 지면 오히려 박수를 받기도 했던 이창호, AI처럼 완벽한 계산능력을 지녔던 그에겐 ‘신산(神算)’이란 별호가 따라붙었다.

그 이창호가 이민진에게 패배하는 모습, 그것도 끝내기에서 역전당해 반집을 지는 모습을 보면서 나는 그만 눈을 감았다. 누구나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다. 그게 승부세계인걸 누가 모른단 말인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승부는 시간이 지난 뒤에도 마치 빗방울이 유리창을 두드리듯 내 가슴을 두드린다. 이민진은 놀랍다. 전투적인 바둑을 구사하는 그는 전부터 단체전에 특히 강했다. 모종의 책임감이 그녀의 강철 심장을 더욱 강하게 만드는 것 같다. 한편으로 세월은 역시 무적이라는 생각에 가슴이 짠해진다. 이창호를 향한 자연의 섭리는 비정하면서도 오묘하다.

이민진은 직전엔 유창혁(54)을 쓰러뜨렸고 그 앞에선 좀 더 젊은 이성재(43)와 안조영(44)을 꺾었다. 주부기사의 폭풍 질주 앞에 전설들이 추풍낙엽이 됐다. 그 결과 숙녀 팀은 최정(24), 오유진(22), 김채영(24)으로 이어지는 랭킹 1~3위가 출전하지도 않고 우승컵을 가져갔다. 최정 9단과 이창호의 대결이 보고 싶었는데 예상치 못한 곳에서 제동이 걸렸다.

이번 대회까지 숙녀팀은 8번, 신사팀은 6번 우승했다. 겉으론 별 차이가 없다. 한데 여자바둑의 힘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노벨상 물리학상과 화학상을 여성 학자들이 수상했다는 소식을 접하며 바둑에서도 여자가 핸디캡 없이 남자를 꺾는 일이 불가능한 것만은 아니란 생각이 든다. 남자 최강인 신진서, 박정환은 아직 저 높은 곳에 있지만 언제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

신사와 숙녀의 대결이 숙녀의 일방적 우세로 끝나면서 ‘균형’이 생명인 지지옥션배는 장고를 하지 않을 수 없게 됐다. 처음 신사는 ‘45세 이후’만 출전자격이 있었는데 신사팀의 전력이 달리자 ‘40세’로 전격 낮췄다. 이창호를 조기 투입하여 균형을 잡으려는 의도였다.

올해는 박지연 5단이 5연승 하면서 초반부터 숙녀팀이 앞서나갔다. 안조영이 5연승 하며 균형이 잡히는 듯했으나 이민진이 등장하며 판이 끝나버렸다. 지지옥션배는 대회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2억5천만원) 팬이 많다. 프로기사들도 승부욕을 강하게 느끼는 대회다. 그러나 한쪽으로 너무 기울면 재미가 반감된다. 이 대회를 자식만큼이나 아끼는 지지옥션 강명주 회장은 몇 년 전 ‘신사팀을 40세로 낮추고 이창호를 등판시킨다’는 아이디어를 낸 장본인이다. 그러나 전설 이창호의 효능조차도 계속 이어질 수 없다는 게 드러났다. 여자바둑은 점점 강해지는데 40세 언저리의 남자 프로기사 중엔 특별한 강자가 보이지 않는다. 이제 지지옥션배가 들고나올 카드가 무엇일지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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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김수형 기자] 함소원이 리즈시절 미모를 소환하며, 남편 진화를 기다리고 있는 설레는 마음으로 근황을 전했다.

13일인 오늘 함소원이 개인 SNS를 통해서 “#출장 간 남편 오는날”이라면서 “마마가 선물해주신 잠옷입고 남편기다려요, 남편은 오늘 저의 계획을 알고 있을까요~?”라면서 심쿵을 부르는 멘트와 함께 짧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에서 함소원은 레드색 실크 잠옷을 입고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특히 와인잔을 들고 유혹, 리즈시절 미모를 뽐내 팬들까지 설레게 만들었다.

한편, 앞서 함소원은 남편 진화가 출장 중임을 언급하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있음을 밝혔다. 함소원은 진화와 함께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아내의 맛’에 출연 중이다.

또한 12일 방송된 SBS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강호동의 밥심’에서 함소원, 진화 부부가 첫 게스트로 출연해 불화설을 종식시켰다.
/ssu0818@osen.co.kr

[서울=뉴시스] 정옥주 기자 = #. 굴삭기 부품 및 조립 업체 A사는 무리한 신사업 추진으로 지난 2014년 12월 회생절차에 돌입했다. 과도한 채무상환 부담으로 회생계획안 이행에 실패하며 파산 가능성까지 내몰리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해 4월 기업구조혁신펀드의 700억원 투자집행을 통해 A사는 회생채무 변제 및 회생졸업에 성공하며 파산 위기를 극복했다.

#. 화학제품을 제조하는 B사는 차입금 부담 등으로 2015년 2월 워크아웃 절차에 돌입했다. 고객사로부터 수주물량이 늘어 생산증대를 위한 운전자본 확충이 필요했지만, 워크아웃 진행 과정에서 투자금 유치는 어려웠던 상황이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기업구조혁신펀드의 175억원 투자로 워크아웃 졸업에 성공했고, 여유자금을 생산증대에 활용하며 본격적인 경영정상화 발판을 마련했다.

금융위원회는 올해 1조원 규모로 조성키로 한 ‘2차 기업구조혁신펀드’ 투자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정부는 채권금융기관 중심의 구조조정에서 벗어나 민간이 주도하는 ‘시장 중심의 구조조정’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8년 8월 기업구조혁신펀드를 조성했다.약 1조7000억원 규모로 조성된 1차 기업구조혁신펀드는 지금까지 20개 기업에 약 9819억원의 투자를 집행했다.

기업구조혁신펀드는 블라인드펀드와 프로젝트펀드로 나뉜다.

1차의 경우 총 1조228억원 규모의 6개 블라인드펀드를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조선·화공약품 업체 등 15개 중견·중소기업에 2486억원이 투자됐다.6개 프로젝트펀드는 건설중장비·철강 업체 등 5개 중견·중소기업에 총 7333억원을 투자했다.

2차 기업구조혁신펀드는 약 1조원 이상으로 조성되며, 이미 2개 기업에 대한 투자를 개시했다. 5개 블라인드펀드에 3009억원 출자를 확정하고, 현재 민간투자자 모집과정에 있다. 모펀드 출자액이 3009억원이므로, 하위펀드에서 민간 투자자 매칭이 이뤄지면 총 펀드규모는 6018억원 이상이 된다.

특히 이번에 최초로 조성되는 ‘부채투자 전용펀드(PDF·Private debt fund)는 모펀드가 2개 운용사에 대해 약 500억원씩 출자한다.

프로젝트펀드는 모펀드에서 2006억원을 출자할 계획이며, 현재 2개 기업 투자건에 대해 500억원 출자를 확정했다. 10~11월 중 전선제조·전자 업체를 대상으로 투자가 집행될 예정이다. 또 이미 8개 기업에 대한 투자를 제안받았고, 투자제안서 검토 후 수시로 출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금융위는 “PDF 도입, 프로젝트펀드 비중 확대 등 기업구조혁신펀드의 기업들에 대한 투자가 신속히 이뤄지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라며 “투자대상도 기존과 같이 중견·중소 중심으로 투자해 나가는 동시에 대기업에 대한 투자까지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공사례의 공유 등 구조조정 시장 붐업(Boom-up) 확대를 위한 정책적 뒷받침도 체계적으로 지속하겠다”며 “사전·사후 구조조정 과정에서 기업구조혁신펀드가 마중물 역할을 강화하고 구조조정 시장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channa224@newsis.com

김형열 기자 입력 2020.10.13. 15:24음성 기사 듣기번역 설정공유글씨크기 조절하기인쇄하기 새창열림대한체육회의 이상한 도쿄올림픽 준비

대한체육회는 지난 1월 한 대학교 산학협력단(이하 연구진)의 제안을 받고, 2월에 1억 원 예산의 연구용역 계약을 맺었습니다.

● ‘코로나19’가 빠진 위기관리 대책?

대한민국 선수단 위기관리 체계 개발 연구용역 제안서 : 제안 목적 (OO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선수단 위기관리 체계 개발 연구용역 제안서 : 제안 목적 (OO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용역의 명칭은 ‘2020 도쿄하계올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위기관리 체계 개발’로, 그 목적은 도쿄올림픽에서 우리 선수단에 발생 가능한 위기를 파악하여 그 위기를 예방하고, 대응능력을 키워 선수단의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데 있습니다.

방사능 오염과 한여름 폭염, 경색된 한일 관계와 혐한 등 도쿄올림픽에서 우려되는 문제가 한두 가지가 아닌 데다, 코로나19의 확산이 시작되던 시기인 만큼 이때만 해도 연구용역의 목적과 방향은 시의적절해 보였습니다.

이후 3월에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도쿄올림픽 1년 연기가 결정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고, 4월에 보고한 연구진의 경기 단체 설문 조사 결과에서도 우리 선수단은 도쿄 올림픽에서의 다양한 위험 요소를 걱정하면서 그중 1순위로 코로나19를 꼽았습니다.

※위기상황 발생 가능성과 발생 시 피해 정도를 감안한 심각성 순위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위기관리 프로젝트 1차 중간보고 中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위기관리 프로젝트 1차 중간보고 中

하지만, 코로나19가 가장 위험 요소라는 설문 조사 결과를 확인하고도, 연구진이 작성한 다른 ‘위기관리 보고서’에는 코로나19에 대한 언급조차 없었습니다.

연구진은 설문 조사가 주요 내용이었던 1차 중간보고(4월 8일) 이외에 지금까지 3차례 보고서(‘대한민국 선수단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 매뉴얼 초안'(4월 3일), ‘대한민국 선수단 위기관리 프로젝트(주요 이슈 및 미디어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전략)'(5월 12일), ‘대한민국 선수단 위기관리 프로젝트(주요 이슈 및 이해관계자 집단별 커뮤니케이션 전략)'(7월 15일)를 체육회에 제출했는데, 이 3개의 보고서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단어 자체가 한 번도 쓰이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연구 인력 구성을 보면 추측할 수 있습니다. 11명으로 이뤄진 연구진 가운데 감염질환이나 호흡기 질환 전문가, 즉 코로나19 전문가는 한 명도 없습니다(연구진에 포함된 단 1명의 의사는 소화기내과 전공입니다). 처음 연구 용역 계약을 맺은 지난 2월에는 지금처럼 코로나19에 대한 위기감이 크지 않았기 때문에 코로나19 전문가가 포함되지 않았다라고 (굳이 이해하자면…)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 대처는 문제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가 아니더라도, 코로나19가 도쿄올림픽의 가장 큰 위험 요소라는 건 누구나 알 수 있는 사실이지만, ‘위기관리’ 연구진에는 아직까지도 코로나19 전문가가 합류하지 않았습니다(올림픽이 연기되면서 연구진은 6월 연구용역 재계약을 맺고, 7월에도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이에 대한 대한체육회의 반응도 이해가 안 됩니다. 체육회의 연구 용역 관리 지침 제11조에 따르면 ‘연구기간이 6개월 이상인 경우에는 (체육회가) 3개월에 1회 이상 중간점검을 하여야 한다’고 되어 있고, 또 ‘연구 진행상황이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연구자에 대하여 시정 또는 보완을 요구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적지 않은 돈을 써서 연구 용역을 의뢰하는 만큼 용역이 제대로 진행되는지 감시할 의무가 있고, 진행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시정, 보완을 요청할 권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위기관리 연구용역에 대한 유영주 의원의 서면 질의 내용과 대한체육회 담당자의 답변
위기관리 연구용역에 대한 유영주 의원의 서면 질의 내용과 대한체육회 담당자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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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에 첫 용역 계약을 맺은 뒤로 8개월, 6월에 재계약을 하고도 4개월이 지난 만큼 체육회는 이미 수차례 중간점검을 한 뒤 코로나19에 대한 내용이 빠져 있다는 것을 먼저 지적하고, 감염병 전문가 등의 연구진 합류를 요청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체육회는 코로나19 내용이 전무한 위기관리 보고서를 3차례나 받고도 이에 대해 어떤 지적도, 시정 요청도 하지 않았습니다.

● 선수단을 위한 위기관리? 체육회 ‘욕 안 먹기’ 위기관리?

용역을 제안하고 계약을 맺을 당시 연구 제목, 즉 목적은 ‘위기관리 체계 개발’이었습니다. 하지만, 첫 보고서부터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제목이 살짝 바뀌면서 그 내용도 틀어졌습니다. 선수단이 어떻게 위기 대응 능력을 키우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보다는, 위기가 발생했을 때 체육회가 언론과 시민단체 등 여론에 어떻게 대응하는지가 보고서의 주를 이루게 됐습니다. 그 내용을 직접 보면 연구 용역이 어느 방향으로 흘러가는지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먼저 첫 번째 보고서인 ‘대한민국 선수단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 매뉴얼 초안’에서 발췌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위기의 유형을 분류해 대응 전략을 세우고,

'대한민국 선수단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 매뉴얼 초안' 中 위기 대응 전략
‘대한민국 선수단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 매뉴얼 초안’ 中 위기 대응 전략


이해 관계자들에 따라 차별화된 대응 전략을 갖고 커뮤니케이션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적대적인 시민단체와 비적대적인 시민단체를 구분한다거나,


접촉 언론사 기자의 과거 기사를 분석하고, 협조를 받을 수 있는 외부 관계자를 확보해 기자와 만난다는 가이드라인이 있고,


신문사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신문에 지면 광고를 낸다는 전략 등 부적절해 보이는 내용이 상당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후 작성한 보고서 ‘위기관리 프로젝트 미디어 유형별, 집단별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방사능과 욱일기, 독도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때 체육회의 대응 전략이 주요 내용으로, 여기서도 선수단의 안전을 위한 내용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대신, ‘어떻게 하면 체육회가 국민들에게 욕을 먹지 않을까’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독도 문제는 근본적인 위기 해결보다는 일본올림픽 위원회(JOC)의 책임이 크다는 걸 부각하고,

독도 문제 인쇄매체 단계별 대응전략 진행 중 (올림픽 개최전~올림픽 기간 중)
독도 문제 인쇄매체 단계별 대응전략 진행 중 (올림픽 개최전~올림픽 기간 중)


욱일기 문제는 국제사회의 동조를 얻기 힘들다고 생각하고 있으면서도, 매체와 상황에 따라 일관적이지 않은 대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제가 불거질 경우 방송 매체를 통해서는 국민들의 부정적 여론을 완화하는데 초점을 맞추면서도,

욱일기 문제 방송매체 단계별 대응전략 사후(올림픽 개최전~올림픽 기간 중)
욱일기 문제 방송매체 단계별 대응전략 사후(올림픽 개최전~올림픽 기간 중)


국정감사 기간에는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홍보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욱일기 문제 인쇄매체 단계별대응전략 사전(국정감사 기간 중)
욱일기 문제 인쇄매체 단계별대응전략 사전(국정감사 기간 중)


하지만, 체육회는 위기관리 체계 개발이 커뮤니케이션으로 변질된 보고서에 대해서도 일체 지적 없이 그대로 받아들였습니다.

위기관리 연구용역에 대한 유영주 의원의 서면 질의 내용과 대한체육회 담당자의 답변
위기관리 연구용역에 대한 유영주 의원의 서면 질의 내용과 대한체육회 담당자의 답변


● 해마다 수십억 원 사용하는 체육회의 연구용역비

대한체육회는 올림픽이 열릴 때마다 문제점을 지적받고 쓴소리를 들어왔습니다. 가끔은 과도한 책임 추궁을 당하거나 비난을 받은 경우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런 욕을 먹는 게 무서워서 주객이 전도되어서는 안 됩니다. 위험 요소가 많을 것 같은 도쿄올림픽에서 체육회의 커뮤니케이션 문제가 급선무라면 처음부터 이에 대한 연구용역을 따로 발주했어야 합니다. 우리 선수단이 도쿄에서 겪을 위기를 관리하겠다면서 1억 원을 사용한 연구용역은 그에 맞는 결과물로 이어져야 합니다. 연구용역에 주요한 내용이 빠져있거나, 내용 자체가 당초 취지와 맞지 않다면 당연히 보완, 수정을 요청해야 합니다. 위에 지적한 내용 이외에도 방사능 유출 상황에 대한 과학적 접근이나 이를 위한 연구진 확보 등 제대로 된 보고서를 만들기 위한 문제들은 아직도 산적해 보입니다.

체육회는 지난 2018년과 2019년 2년 동안 연구용역비로만 무려 43억 원가량을 사용했습니다. 국민의 혈세에서 나오는 체육회의 예산이 단 한 곳에서라도 방만하거나 허투루 쓰이는 건 아닌지 체육회는 다시 한번 살펴보고 점검해야 합니다.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위클리가 신곡 ‘지그재그’로 컴백했다.

위클리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We can’과 타이틀곡 ‘Zig Zag(지그재그)’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파워볼분석

지난 6월 첫 번째 미니앨범으로 데뷔, 타이틀곡 ‘Tag Me’ 활동으로 ‘슈퍼 루키’, ‘퍼포먼스 맛집’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위클리가 약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했다.

위클리는 지난 앨범 ‘We are’에 이어 이번 앨범 ‘We can’을 통해 그룹의 색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했다. 이번 앨범에는 좋아하는 언니를 향한 마음,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메시지, 팬 사랑, 위클리만의 당당함을 담은 곡까지 총 5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곡 ‘지그재그’는 위클리의 밝고 건강한 매력과 에너지를 가득 담은 곡이다. 강렬한 기타 리프와 리드미컬한 신디사이저 사운드를 절묘하게 믹스한 팝 댄스곡으로, 중독적인 멜로디가 돋보인다.

‘지그재그’는 작곡가 Moon Kim, STAINBOYS, 작사가 이스란과 danke팀이 참여했다. 위클리는 타이틀곡 ‘지그재그’를 통해 어디로 튈 지 모르는 10대들의 마음과 소녀들의 성장을 그려낼 예정이다.


특히 ‘내 맘은 왠지 삐뚤빼뚤 / 이랬다 저랬다가 / 난 매일매일 Roller coaster / 내 안에 난 정말 몇 명인 걸까? / 어디로 튈지 이젠 나도 몰라 / 조금 삐걱대고 어설퍼도 즐기며 달릴래  / 조금 두렵지만 용감해지고 싶은걸’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지난 ‘Tag Me’에서 책상을 이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위클리는 이번 ‘지그재그’ 활동에서는 큐브를 이용한 안무로 위클리만의 스토리를 펼친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위클리 멤버들은 각자의 매력을 한껏 뽐내는가 하면, ‘퍼포먼스 맛집’이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안무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 교복을 연상케 하는, 활동성 있는 무대 의상 또한 눈길을 끈다.파워사다리

‘슈퍼 루키’ 위클리가 이번 활동으로 또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리스너들에게 어떤 메시지와 에너지를 전달할지 기대감이 모인다.

‘지그재그’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지그재그’ 뮤직비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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